FridaLab의 첫 번째 문제는 간단하지만 프리다의 기본적인 후킹 기술을 연습하기에 딱 좋습니다. 이번 포스팅에서는 01번 문제를 풀어보면 클래스 내부 변수 값을 변경하는 방법을 단계별로 다뤄보겠습니다.
문제: Chage class challenge_01's variable 'chall01' to: 1
먼저, FridaLab 앱의 소스코드를 분석하기 위해 jadx-gui를 사용합니다.
package uk.rossmarks.fridalab;
public class challenge_01 {
static int chall01;
public static int getChall01Int() {
return chall01;
}
}
이제 프리다를 사용해 chall01 값을 1로 변경하는 스크립트를 작성합니다.
setImmediate(function() {
Java.perform(function() {
var c_01 = Java.use("uk.rossmarks.fridalab.challenge_01");
c_01.chall01.value = 1;
console.log("movement");
});
});
이번 포스팅에서는 FridaLab의 첫 번째 문제를 풀며 프리다를 사용해 클래스 내부의 static 변수를 변경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. jadx를 사용하여 소스코드 분석을 시작으로 스클비트 작성, 실행 과정에서 발생한 오류 해결까지 다뤄보았습니다.
FridaLab_03 (0) | 2025.04.15 |
---|---|
FridaLab_02 (0) | 2025.04.10 |
16주차 CTF (2) | 2025.02.18 |
15주차 CTF (1) | 2025.02.09 |
14주차 CTF (0) | 2025.02.04 |